몇 주 전에 HODINKEE에서 일하는 사람으로부터 너무 직설적이어서 약간 당황한 흥미로운 질문을 받았습니다. 질문은 내가 시계를 볼 때 무엇을 보고 있는가, 즉 내가 쓸 가짜 시계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 할수록 답은 점점 더 명확해지지 않았고, 수년간의 작업에도 불구하고 이 질문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많은 생각을 한 후에 (그리고 전에는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약간의 당혹감도) 다음과 같은 점이 떠올랐습니다.
첫째, 첫 번째 직감 반응이 있습니다. 레플리카 롤렉스 시계(그리고 커피를 처음 마셨는지 여부와 같은 측정할 수 없는 기타 요인에 따라 와우에서 WTF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비판은 당신보다 비평가의 혈당 수치에 달려 있습니다.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뒤따르는 모든 것의 기초이지만 진공 상태에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귀금속으로 된 간단한 투핸즈 공식 시계를 보고 있다면 배경에 숨어 있는 수십(수백) 개의 다른 부품이 있습니다. 내가 잘 아는 브랜드의 시계이고 내가 잘 알고 있는 제품 라인의 일부라면 내 반응, 심지어 내 첫 번째 본능은 사전 노출과 지식의 맥락에서 발생합니다.
언론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복사 시계를 처음 본다면 직접 보았을 때와는 다르게 보게 됩니다. 보도 자료의 이미지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기술적으로는 우수하지만 상상력이 부족한 것부터 매우 완전하고 다양한 것, 기술적으로나 스타일이 절망적으로 나쁜 것,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함) 더 이상 실제 작업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와 사양만을 바탕으로 새 차에 대해 글을 쓰는 자동차 작가가 아닌 시계 작가를 위한 것입니다. (나와 모든 시계 작가들은 5자리 수의 모조 시계를 촬영하는 것이 Bounty가 종이 타월 롤을 촬영하는 데 사용하는 것보다 상상력이 덜 필요하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즉, 알고 있는 제조업체나 모델인 경우 일반적으로 촬영장에서의 인상이 어떨지 꽤 잘 추측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부분은 새롭고 다른 것일 때입니다. 우리는 최근에 Lange의 Odysseus를 처음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이 시계를 처음 접한 것은 당연히 보도 사진이었고 즉시 의심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Lange에게 새로운 영역이었고 나는 그것이 작동할 것이라고 아직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레플리카 시계를 보았을 때는 이야기가 달랐습니다. 랑에가 바통을 휘둘렀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하는 권위가 있었고 금세 매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