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롤렉스 GMT- 마스터 라인은 브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GMT 복제 시계입니다. 그러나 스위스 워치 메이커의 유일한 GMT 시계는 아닙니다. 또 다른 옵션은 Explorer II입니다. 롤렉스 익스플로러 II가 저렴한 GMT 시계인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그래, 그게 이유야.
오전 및 오후 시간, 일광 절약 시간 및 다른 시간대에 대한 혼동을 피하기 위해 조종사는 24 시간 단위의 표준 시간을 따릅니다. 허용되는 표준 방송 시간은 한때 영국 그리니치를 통과하는 본초 자오선 (0 ° 자오선)의 현지 시간 인 그리니치 표준시 (GMT)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후로 GMT는 협정 세계시 (UTC)로 대체되었습니다. 문자 “Z”( “Zulu”로 음역)가 “0”오프셋 (UTC +0)을 나타 내기 때문에 Zulu 시간이라고도합니다.
1950 년대에는 상업 항공사가 더 빠르고 더 멀리 날아 가기 때문에 조종사가 여러 시간대를 추적해야했습니다. 그래서 Pan Am은 롤렉스에게 해결책을 요청했고, 시계 제작자는 공식적으로 1955 년 GMT-Master 가짜 시계를 출시했습니다. 24 시간 시계를 가리키는 네 번째 포인터가있는 시계의 영리한 디자인은 조종사가 기준 시간을 모두 읽을 수 있도록합니다. (GMT) 및 현지 시간 (착륙 위치에 따라 다름). 2 시간 포인터가 동기화되어 있으므로 베젤을 회전하여 정확한 시간이 GMT를 표시하는 24 시간 포인터와 정렬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실행이 간단하면서도 롤렉스 GMT-Master는 GMT 시계 유형에 대한 청사진을 설정합니다.
롤렉스 GMT-Master는 마침내 1980 년대에 GMT-Master II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칼리버 3085는 서로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있는 2 시간 시계 바늘을 사용했습니다. 즉, GMT-Master II는 시계의 원을 돌리는 것만으로 현지 시간, 기준 시간 및 시간 3의 세 가지 시간대를 동시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롤렉스가 1971 년 익스플로러 II를 출시했을 때 Ref.1655와 같은 추가 시간대 표시 기능도있었습니다. 1655 년에는 추가 24 시간 포인터와 24 시간 마커 링도 있습니다. 그러나 베젤은 고정되어 있고 2 시간 포인터는 동기화됩니다. 따라서 다른 시간대를 표시 할 수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롤렉스 익스플로러 II는 눈에 띄는 주야간 표시기가있는 시계로, 어두운 동굴이나 하늘을 볼 수없는 극지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